갤럭시 스마트폰 화면이 갑자기 검게 변하는 흑화현상 원인 및 해결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화면이 검게 변하거나 꺼지는 '흑화현상'을 경험하시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해결될 때까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데이터 손실이 있을 수 있어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흑화현상 원인, 해결 방법, 데이터 백업 등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갤럭시-흑화현상

【 갤럭시 흑화현상 증상 】

  • 갑작스럽게 화면이 꺼지거나 화면 디스플레이가 일부 검해지면서 먹통이 되는 경우
  • 터치와 진동은 작동하지만 화면이 표시되지 않음
  • 검은 화면에 흰 줄무늬 발생하는 경우

이러한 증상은 주로 고가 모델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모습이 있으며, 사용 중 화면이 갑자기 꺼지거나 일부 검게 변하는 형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부분 터치가 적용 되지만, 화면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핸드폰을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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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흑화현상 해결 방법 】

  1. 강제 재부팅: 볼륨 아래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10초 이상 눌러 강제 재부팅을 시도합니다.
  2. 외부 화면 연결: HDMI 케이블을 사용하여 TV나 모니터에 연결하여 화면이 출력되는지 확인합니다.

먼저 화면이 갑자기 검게 변하는 경우, 화면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핸드폰을 다시 껐다가 키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볼륨 아래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꾹 누르면 강제 재부팅을 할 수 있으며,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케이블을 이용하여 다른 외부 화면에 출력이 되는지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 서비스센터 방문 전 데이터 백업 방법 】

서비스센터 방문 후에는 핸드폰 데이터가 사라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미리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면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PC와 연결해서 데이터를 백업해야 합니다.

PC에 '삼성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USB 케이블로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백업한 데이터는 추후에 케이블을 연결하여 다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백업하기' 버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센터 방문 유의사항 】

  • 무상 수리 조건: 구매일로부터 1년 이내이며, 외관에 손상이 없을 경우 무상 수리가 가능합니다.
  • 수리 비용: 유상 수리 시 약 40 ~ 60만 원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보증 기간 동안에는 무상 수리가 가능하지만, 1년이 넘어가는 경우에는 디스플레이를 교체해야하기 때문에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적지 않은 비용이라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미리 삼성 케어 플러스에 가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더보기' 란을 통해 파손 보상 범위 및 가격 등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결론 】

갤럭시 스마트폰의 흑화현상이 발생할 경우, 위에 소개해 드린 방법들을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문제가 지속된다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점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